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종류, 10만원 기부, 혜택은 13만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종류 많이 궁금하시죠? 10만원 기부, 혜택은 13만원 받는 방법 다들 알고계실거에요. 내 고향에 10만원을 기부하면 연말정산 환급금 10만원에 답례품은 3만원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례품 종류부터 알아볼게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종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간단정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내 고향에 기부를 하면 기부금의 30%를 고향사랑e음 포인트로 돌려줍니다. 연 10만원까지는 10만원 전액을 연말정산 환급금으로 돌려줘서 3만원짜리 답례품이 생기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 환급받는 방법

답례품 제주도는 갈치/귤, 안동은 사과

지역별로 특산품들을 선택할 수 있고 고향사랑e음몰에서 인터넷 쇼핑하듯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는 갈치, 귤 종류가 많고 안동/영주는 사과, 대전은 성심당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경기도는 적당한 답례품이 없어서 고향사랑기부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역별 대표적인 답례품

제주도청 : 갈치, 귤, 한라봉

제주도는 갈치, 귤, 한라봉을 주력 답례품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관광 인프라가 잘 되어있고 특산품이 명확해서 제주도가 가장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가격이 3만원인 가성비 좋은 제품도 많고 품목도 50개 가까이되어서 기부할 맛이 나는 곳입니다.

 

저는 고향사랑기부제로 제주도에 기부를 했습니다. 

 

 

대전광역시 : 성심당 선물세트

대전광역시 특산품은 성심당 선물세트가 눈에 띕니다. 노잼시티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는 대전은 성심당이 가장 유명한 특산품입니다. 대전에 다녀오신 분들은 성심당에서 튀김소보로를 한박스씩 사오시는 것이 국룰이죠.

 

 

전북 고창군 : 복분자, 장어

복분자로 유명한 고창은 복분자와 장어를 특산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벌구이한 장어라면 모두가 눈여겨볼만합니다.

 

특히 '복복'이라고 불리는 복분자 세트는 유투브 인플루언서 '마세숲'에서 기획한 상품입니다. 캐릭터도 귀엽고 구성도 귀염귀염해서 선물용으로는 딱 좋을 것 같아요.

 

전남 나주시 : 나주배, 멜론

전남 나주시는 지역특산품인 배와 멜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주배를 답례품으로 받는다면 부족할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쇼핑하는 기분도 낼 수 있어서 좋네요.

 

강원도 본청 : 사과, 도라지, 장종류

강원도 본청은 손흥민 선수가 기부를 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500만원 한도를 가득 채워서 기부를 했는데 어떤 특산품을 골랐을 지도 궁금합니다.

 

강원도는 사과, 장을 살리는 장꾸러미, 그리고 지역 캐릭터상품인 감자인형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답례품 수가 90개 정도여서 선택의 폭도 넓은 편입니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정리 마무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쓸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내 고향에 10만원 기부하고 13만원 혜택을 받는데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기부 방법도 간단하고 특산품들도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강원도와 제주도의 답례품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선태의 폭도 넓고 답례품을 받으면 쉽게 먹고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 기부방법과 연말정산 환급방법도 간단합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면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 환급받는 방법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종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종류

▶ 이 블로그 '연말정산' 인기 글

 

👉 대학생 자녀 연말정산 총정리

 

대학생자녀 연말정산 총정리 - 인적공제, 교육비공제, 의료비공제

대학생자녀 연말정산 총정리 해드릴게요. 대표적인 연말정산 항목은 인적공제, 교육비공제, 의료비공제 입니다. 항목별로 연말정산 방법과 환급금계산 방법도 쉽게 알려드릴테니 1분만 읽어보

moiss.tistory.com

👉 소비자원 실험 완료, 가성비 최강 후라이팬(테팔은 그만사세요)

 

소비자원이 인정해준 후라이팬 내구성 최강 제품 추천

소비자원이 인정해준 후라이팬, 내구성 최강제품 추천해드릴게요. 소비자원에서는 최근 13개 후라이팬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어느 제품이 가장 품질이 좋은지 테스트 결과자료를 배포했습니다.

moiss.tistory.com

 

👉 자녀 학원비, 잊지말고 챙기면 늘어나는 연말정산 환급금

 

아이 학원비 연말정산이 되나요? 학원비도 15% 세액공제 대상!

아이 학원비 연말정산이 되나요? 학원비도 15% 세액공제 대상입니다. 미취학 아동을 키우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아이 학원비 영수증도 알뜰하게 챙기셔서 연말정산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 학원

moiss.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